'2013/01/23'에 해당되는 글 1

  1. 2013.01.23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개 정책에 대한 답변 1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개 정책에 대한 답변





















 구글 애드센스를 달고 나서 지금까지 재밌게 수입의 변화를 지켜보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갑자기 하루에 1달러도 안되던 예상 수입이 15달러를 넘기는 이상한 일이 발생해서 포스팅 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어느 지나가던 분께서 이렇게 상세하게 공개하면 구글 애드센스의 공개 정책에 위반된다는 댓글을 적어주셨습니다. 그래서 황급히 해당 포스트를 삭제하고 과연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 공개 정책이 어떻게 되어 있길래 그런건지 검색했습니다.



 그런데 공개 정책 자체를 찾는데는 실패했습니다. 제 검색 내공이 부족해서겠죠. 그렇지만 종종 다른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하는 것을 봤기 때문에 어느 정도까지 공개가 가능한건지 궁금해서 검색을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결국 구글 애드센스 그룹스에 들어가서 그 해답을 찾게 되어 공유합니다. 저처럼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개 정책에 대해 궁금한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개 정책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개 정책에 대한 답변



 개인의 구글 애드센스 계정의 모든 상태를 스크린샷으로 찍어서 올리면 CTR, CPC, RPM 등의 구체적인 정보가 공개되는 것이기 때문에 정책위반사항이 되겠고, 꼭 스크린샷이 아니더라도 CTR, CPC, RPM 등의 구체적인 정보를 공개하는 것은 정책위반에 해당되겠습니다. 수익만 공개하는 것은 정책위반이 아니고, 공개하는 횟수에 제한도 별도로 없는 상태라는 답변입니다.



 정책위반으로 걸리면 계정이 정지되거나 지급이 보류될 수 있으니 구글 애드센스를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달아 두신 분들은 명심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이상 초보 블로거의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개 정책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추천해주세요!  :)




도움이 될만한 이전 글들



2013/01/04 - [블로그즐기기] - 초보 블로거의 구글 애드센스 설치기


2013/01/03 - [블로그즐기기] -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다!


2012/12/28 - [끄적임] - 구글 애드센스 가입신청 거부 당하고 재심사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