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1/25'에 해당되는 글 2

  1. 2013.01.25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뷰수와 광고 클릭수가 갑자기 급증했습니다. 6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뷰수와 광고 클릭수가 갑자기 급증했습니다.





















 제가 운영하고 있는 이 블로그에 1월2일부터 애드센스를 설치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들어오는 블로그는 아닌지라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는 유입자 수가 거의 하루에 200명 안팎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특정한 날짜에 애드센스 페이지뷰 수가 급증하고 거기에 따라 광고 클릭 수도 급증한 상태입니다.
 제가 의심스럽게 보는 사실은, 유입자 수로는 전혀 증가한 것이 보이지 않는데도 이렇게 급증했다는 것입니다.
 보통 하루 10건 미만의 클릭수를 보였는데 갑자기 하루 70건 이상의 클릭 수가 발생하고, 페이지뷰수도 보통 하루 500을 넘기지 않았는데 하루에 많은 날은 7000이상, 가장 심했던 날은 10000건 이상의 페이지뷰가 있었습니다.
 물론 페이지뷰수가 늘어나고 클릭수가 늘어나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이렇게 되고 나니 뭔가 다른 사람이 악의적으로 제 블로그 페이지에 들어와서 광고를 클릭하는 것은 아닌지 의심됩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상태에서 이런 일이 벌어지니 당황스럽습니다. 검색해보니 저만 이런건 아닌 것 같은데요.

1. 이런 상황은 누구에게 어떻게 도움을 청해야 할까요?
2. 이런 경우 부정클릭 혹은 무효클릭으로 처리되나요?
3. 다른 분들도 이런 경험이 있다면 결과가 어떻게 되었는지요?


 위와 동일한 내용으로 지금 구글 그룹스에 있는 "구글 제품 포럼 > 애드센스 한국" 에도 질문을 게시해둔 상태입니다. 얼마 되지도 않는 광고 수입이지만 받을 수 있는 수입은 받는게 좋지 않겠습니까? 질문에 대답을 기다리고 있는데, 뭔가 속시원한 대답을 들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제 욕심으로는 광고 수입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지요. :)



Google 애드센스 한국 포럼Google 애드센스 한국 포럼



참고 링크  - 구글 애드센스 한국 포럼 바로가기!



이외에도 저랑 비슷한 경험을 하신 많은 경험자분들과 애드센스 선배님들의 관심과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될만한 이전 글들


2013/01/23 - [블로그즐기기] -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개 정책에 대한 답변


2013/01/04 - [블로그즐기기] - 초보 블로거의 구글 애드센스 설치기


2013/01/03 - [블로그즐기기] -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다!


2012/12/28 - [끄적임] - 구글 애드센스 가입신청 거부 당하고 재심사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