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블로거의 구글 애드센스 설치기





















 구글 애드센스 가입신청 승인도 받았으니 이제 구글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잘 삽입해야겠죠? 일단 제가 원하는 구글 애드센스 삽입 이후 포스팅의 모습은 글 상단에 두 개의 광고가 나란히 배치되는 것입니다. 여러 블로그들을 돌아다녀봤지만 제 눈에는 그게 제일 깔끔한 배치 형태로 보이더라구요. 그런데 이렇게 배치하는 것이 그리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초보 블로거가 어떻게 구글 애드센스 광고 두 개를 나란히 배치할 수 있었는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어찌보면 그냥 다른 블로거 분이 올려둔 글을 그대로 따라했다가 안되는 부분 하나를 조금 바꾸기만 한거라서 조금 부끄럽습니다.


 저는 html을 따로 배워본 적이 전무하여 구글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하는 것 자체가 일단 하나의 관문입니다. 다른 블로거 분들의 글들을 보기에 앞서 구글의 안내를 따라가보려고 했습니다. 간편한 설정으로 제가 원하는 크기의 광고코드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자세한 적용방법까지는 없더군요. 제가 지금 운영하고 있는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를 이미 활용하고 있는 다른 블로거 분들의 글을 검색해서 도전하겠습니다. 역시 요즘 시대에는 "검색의 생활화!" 가 필수죠. 역시나 검색결과 수많은 글들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제게 도움이 된 글을 링크합니다. :)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모바일 웹에 활용하기 - 잡다한 세상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광고 두 개를 나란히 배치하려다 보니 포스트에 직접 html로 광고코드를 넣지 않으면 모바일 환경에서는 광고 노출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요새는 모바일 검색을 통해서 블로그에 들어오는 방문자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위에 링크해 둔 글의 방법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PC로 블로그에 들어오면 두 개의 광고를 글 상단에 나란히 위치하게 하면서, 모바일로 접속하면 광고 하나만 글 상단에 노출되도록 하는 것이 최종 목적입니다.


 잡다한 세상 블로그의 글을 그대로 제 블로그에 적용했을 때, 제 블로그 포스트가 위치하는 영역이 조금 넓어서 그런지 몰라도 두 광고 사이에 포스트 글 본문이 끼어서 나왔습니다. 블로그 포스트를 시작할 때 사진 파일이 삽입되어 있으면 사진 밑으로 글이 정상적으로 나왔지만, 모든 글을 사진으로 시작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건 상당히 치명적인 문제였습니다. 광고를 다는게 블로그의 목적은 아니기에 광고로 인해서 모든 포스트를 망칠 수는 없죠.


구글 애드센스 에러 영역광고 사이에 본문이 끼어드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위 스샷은 해결 이후의 스샷입니다.



 그래서 결국 제가 선택한 방법은 <br/> 을 이용하는 것이었습니다. html을 클릭해서 처음부분에 왼쪽 상단에 들어갈 광고코드를 삽입하고 나서 그 사이에 다시 여러 줄을 띄어 포스트 본문을 충분히 아래로 내린다면 광고 사이에 글이 끼어서 나오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단순한 생각이었습니다. 결론은 효과가 있었습니다. 아주 단순하고 무식한 방법이지만, 결과적으로 보이는 글에서는 아무런 문제 없이 글을 읽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랑 같은 문제를 겪는 분들을 위해서 여러 번의 <br>을 반복해서 글이 광고 사이에 끼이지 않도록 한 것을 알려드립니다. 몇몇분들에게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html제일앞에.txt


 위에 있는 txt 파일을 보시고 

<div style="FLOAT: left; MARGIN: 0px 2px 10px">

"여기에 광고코드를 입력하세요~"

</div>

<br /><br /><br /><br /><br /><br /><br /><br /><br /><br /><br /><br /><br /><br /><br /><br /><br /><br /><br /><br />



 큰 따옴표로 나와 있는 부분에 광고코드를 입력하세요. 그럼 지금 이 블로그와 같이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글 상단에 나란히 보이게 됩니다. 다들 즐거운 블로그 생활 계속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해주세요.



도움이 될만한 이전 글들


2013/01/03 - [블로그즐기기] -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다!


2012/12/28 - [끄적임] - 구글 애드센스 가입신청 거부 당하고 재심사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