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는 타력의 종교입니다. 아멘.

 저를 하나님의 아들 삼아주신 우리 아버지 하나님, 전 정말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그러나 한 편으로는 너무 마음이 아픈 일들이 많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기도가 이 시간에도 넘쳐나고 있을 줄로 믿습니다. 그리고 저희가 저희를 아는 것보다 더욱 저희를 잘 아시고 사랑하시는 하나님께서 이 시간에도 많이 마음 아파하시며 일하고 계시는 줄로 믿습니다.
 아버지, 아들을 사랑하시오니, 아들을 품에 품으시고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하나님의 뜻으로 인도해주세요. 저는 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창세 전에 택하셨으며,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으로 채우셨습니다.
 하나님, 제 삶에 많은 부분에 불평과 짜증이 섞여있었는데, 그 모든 상황들도 하나님의 선하신 뜻을 이루는데 쓰일 것입니다. 전 이미 하나님의 아들이며, 아버지의 그 거룩하신 뜻을 좇아가는 사람입니다. 나약하지 않고 강한 사람입니다. 저로 하여금 제 참 모습을 더욱 알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오.. 하나님, 제가 알기 원합니다! 하나님께서 찾으면 찾으리라 하셨습니다. 두드리면 열린다고 하셨습니다. 이 시간 하늘의 문을 두드리니, 열어주시고, 제 마음의 문을 두드리니 열린 마음에 하나님이 들어와주세요. 더욱, 더욱 많은 부분에 하나님께서 드러나 주세요. 하나님을 찾고 찾으니 제 마음을 깨끗하게 하시고 만나주세요.

 하나님 한 분이면 충분합니다.
 하나님 한 분이면 충분합니다.

 저의 구주되시고 또한 이제 저의 맏형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