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롱기 커피머신으로 집에서 즐기는 에스프레소!

 벌써 집에 들여온지는 한참 되었지만 게으름으로 인해서 이제야 올리는 드롱기 커피머신 포스팅입니다!!


 집에서도 얼마든지 아주 맛있는 에스프레소를 즐길 수 있어서 참 즐겁습니다. 바깥에 있는 카페에 가는 횟수가 확연히 줄었어요. 거의 다른 사람들과 만나기 위해서 가는 것 외에는 집에서 커피를 즐기게 되었답니다. 어차피 밖에서 커피를 마셔도 핸드드립 아니면 아메리카노를 선호하는 저로서는 커피를 마시기 위해서 바깥에 나갈 일이 확 줄어들었죠. 



 이전에 신혼여행을 다녀올때 친구가 선물로 준 귀한 커피머신은 고장이 났는데 한국에는 들어오지 않은 모델이라 국내 수리 불가했습니다. 더없이 슬픈 마음을 가슴에 품었지만 이미 집에서 커피를 내려마시는 재미를 안 저는 커피머신을 다시 찾게 되었지요. 마침 이마트에서 저와 아내의 마음을 빼앗은 그 물건은 바로 드롱기 커피머신이었습니다. 그 자태는 너무도 고왔고, 집에 두면 신혼 분위기가 더욱 물씬 풍길듯 했습니다.



드롱기 커피머신 - 에스프레소너무 마음에 드는 색상의 드롱기 커피머신!



 그런데 사와서는 바로 조립해서 커피를 한 잔 내려보려 했지만, 온수가 나오지 않더군요. 이런 황당할데가! 뜨거운 에스프레소를 즐길 생각에 들떠 있던 마음이 아주 확 가라앉았습니다. 어떻게 해봐도 온수가 나오지 않아서 결국 다시 물건을 상자째 들고 이마트에 갔습니다. 점원이 테스트를 해보겠다고 해서 다른 물건들을 보면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점원이 작동에 이상이 없이 잘된다고 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간밤에 뜨거운 물이 나오지 않았던 원인은 기계 내부에 물이 어느정도 찬 이후에 그 물이 데워져야 하는데 물이 충분히 차지 않은 상태였다는 것이었습니다. 어쨌든 맘에 드는 기계를 환불처리 해야 하는건지 속상했던 저에게는 아주 단비같은 점원의 설명이었죠! 다시 상자에 고이 싸서 집으로 총총 돌아왔습니다.




드롱기 커피머신 - 에스프레소집에서 뽑은 에스프레소 첫 잔, 아름다운 크레마가 보이시죠? :)



 그리하여 결국에 내린 우리의 멋진 에스프레소!! 아주 크레마가 멋지게 올라가 있었고, 집에서 처음 내려본 작품치고는 너무나 훌륭한 맛이었습니다. 저는 연신 "그래 이맛이야!!"를 되뇌일 수 밖에 없었고 그렇게 좋아하는 저를 보며 아내도 흐뭇한 미소를 지었죠.



 우유를 스팀으로 라떼를 즐길 수도 있고, 커피는 분쇄된 커피와 팓, 두 가지 방법으로 내릴 수 있습니다. 기계 왼쪽에는 커피머신에 탬퍼가 달려 있어서 별도의 탬퍼 없이도 분쇄커피를 고르게 눌러 담을 수 있습니다. 아직 라떼를 시도해보지는 않았는데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라떼를 잘 마시지 않지만, 이후 놀러오시는 분들을 위해서라도 맛있는 라떼 만들기에 도전해봐야겠습니다.



 이상 처음으로 드롱기 커피머신을 사용해 에스프레소를 내렸던 기억을 사진과 함께 더듬어 가면서 포스팅해봤습니다. 다른 분들도 커피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집에서 간편하게 내려 마시면 경제적이고 또한 내 입맛에 맞는 조절이 가능하니 시도해보세요! 저도 간편하게 즐길 정도니 이 글을 읽으시는 여러분들은 더더욱 쉽게 맛있는 커피를 집에서 맛보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만 글을 맺겠습니다. 모두들 행복하세요!! :)



연관이 있는 이전 글들


2013/01/06 - [날적이] - 집에서 간편하게 티포트로 즐기는 메밀차!


2012/12/23 - [날적이] - 제주시 시청 근처 커피숍 추천 - 커피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