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다!






















애드센스 설치 후 적용화면애드센스 가입신청 받고 설치한 화면




 드디어 어제 평범한 그리스도인의 블로그가 구글 애드센스 가입신청 승인을 받았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내용의 하자는 없다고 생각되었고, 공개된 글 수도 적은 것도 아닌데 가입신청이 계속 거부당하자 마음이 좋지는 않았는데, 결국 가입이 승인되었군요. 이전 글을 보시면 제가 무턱대고 계속 재가입신청을 하다가 결국 포럼을 통해서 도움을 구하고, 재심사 요청을 한 과정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혹시 저처럼 별다른 결격사유가 없는데도 구글 애드센스 가입신청을 거절당하신 분들은 이전 글을 참조하세요. 제가 생각하기엔 재가입신청을 그냥 무턱대고 하는 것보다는 재심사 요청을 해서 가입승인을 기다리시는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2012/12/28 - [끄적임] - 구글 애드센스 가입신청 거부 당하고 재심사요청


↑ 구글 애드센스 가입신청 거부당하고 적은 글 링크입니다. 



 12월 28일에 저 포스팅을 하고 나서도 재가입신청을 몇 번이나 했는데도 잘 되지 않아서 거의 포기 상태였는데 뜬금없이 가입신청이 승인되었다고 메일이 날아와서 놀랐습니다. 다시 가입신청을 했을 때는 계속 거부당하고 그 이후로 가입신청을 하지 않고 그냥 두었는데 메일이 날아온 것으로 봐서 아마 재심사 요청을 직접 검토하고 나서 가입승인을 해준 것으로 예상합니다. 재심사 요청을 할 수 있는 링크는 위에 적은 이전 포스트에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가입 기준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께 제가 기준을 정확히 적어드리지는 못하지만 혹시 참고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적습니다. 제가 구글애드센스 가입 승인을 받았을 때 제 블로그 상황입니다.



< 구글 애드센스 가입 당시 블로그 상황 >


블로그 포스트(글) 수 : 75개

최근 한 달간 연속 12일 블로그 포스팅 작성 중

하루에 1-2개의 꾸준한 글 발행

하루 블로그 방문 카운트 : 50~300 (대략)



 애드센스 가입신청을 승인받고 나서도 저는 광고코드를 삽입한 적이 한 번도 없었기에 여러 과정을 거쳐서 비로소 지금 제 블로그에 보이는 것처럼 애드센스 광고를 나란히 삽입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 쉽지는 않았지만, 그렇다고 어려운 것은 아니니 설치 과정에 대해서도 다음에 포스팅 예정입니다.



 즐거운 블로그 생활에 도움이 된다는 구글 애드센스! 저도 이제 시작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