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2'에 해당되는 글 19

  1. 2012.12.31 심플한 알람 웹사이트 추천 - www.timer-tab.com

심플한 알람 웹사이트 추천 - www.timer-tab.com

www.timer-tab.com 첫 페이지www.timer-tab.com 접속시 나오는 첫페이지



 오늘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웹브라우저 알람 싸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심플, 깔끔, 모던, 직관적이라는 단어가 모두 알맞은 그런 싸이트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잠깐씩 틈이 나서 쉴 시간에도 컴퓨터 앞에 앉아 있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저와 같이 책상 앞에 앉아서 쉬는 경우가 많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심플한 알람 웹사이트 바로가기- www.timer-tab.com



 위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첫 번째 보셨던 스크린샷과 동일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자마자 스탑워치가 시작되어 시간이 흘러가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 저는 알람 기능을 주로 사용합니다. 가운데 부분에서 알람 시각을 [시:분:초:]로 설정할 수 있고 설정 후 바로 아래 [START ALARM CLOCK]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 스크린샷과 같이 알람시각까지 남은 시간을 화면 상에 알려줍니다.



www.timer-tab.com 알람시각설정알람 시각을 08시 27분으로 설정한 후의 스크린샷




 아침에 포스팅을 위해서 8시 23분에 스크린샷을 찍었고 8시 27분으로 알람을 세팅해 둔 상태입니다. 알람시각까지 3분 50초가 남았음을 보여줍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이 아주 매력적입니다. 알람 시각이 되면 유튜브에 있는 알람 소리가 연계되어 소리가 나고 오른쪽 하단에 알람 시각이 되었음을 알려주는 팝업창이 나타났다가 사라집니다. 알람은 [STOP] 버튼을 눌러 끌 수 있습니다.



www.timer-tab.com 카운트다운카운트다운 기능을 실행한 화면



 개인적으로 저는 크게 사용할 일이 없는 기능이지만 카운트다운 기능도 있습니다. 원하는 시각까지 얼마나 시간이 남았는지 카운트다운이 가능합니다. 위 스크린샷에서는 4분의 시간을 설정해서 카운트다운 중입니다.



 저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크롬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중인데요. 크롬 웹스토어에서는 Timer라는 이름으로 웹앱으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하셔서 알람을 검색하시면 손쉽게 찾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를 열고 첫페이지에서 바로 접속이 가능하니 정말 편리하더군요.



크롬웹스토어_알람검색크롬 웹스토어에서 알람을 검색하면 Timer앱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지금까지 심플하고도 모던한 아름다움, 필요한 기능만 알맞게 갖춘 사이트, www.timer-tab.com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컴퓨터 앞에 두고 휴대폰 알람을 일일히 설정하기 귀찮으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유익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더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도록 이 글을 추천해주세요. :)